배관청소

하수구막혔을때 고압세척 배수관청소 오수배관청소

배관엔지니어3 2018. 10. 18. 12:00

하수구막혔을때 고압세척

배수관청소 오수배관청소

 

 

 

 

하수구막혔을때?

 

대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정말 많이 궁금하실꺼에요! 잘내려다가 갑자기 하수구역류 문제로 번지는 상황에 대해서 오늘 배관지킴이가 여러분들을 돕고자 이렇게 티스토리 포스팅을 시작하려고합니다.

 

 

 

 

 

 

같은 건물에서 사용한 배수관도 어느곳은 막히는 반면에 다른곳은 시원하게 내려가는 배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배관 내시경 카메라를 활용하여 확인해야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아시다싶이 배관이 막히면 대부분 스프링을 가지고 와서 쑤시고 쑤시다가 뚫리면 그것으로 공사는 끝이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원인을 알지 못하고 해결만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찝찝한 마음이 생깁니다.

 

 

 

 

 

 

이번에 배관지킴이가 다녀온 곳은 공장으로 음식물찌꺼기가 너무 많이 막혀서 고압세척으로만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석션기까지 준비하여 고압세척으로 떨어진 슬러지를 물리적으로 흡입하여 처리하였습니다.

 

 

 

 

 

 

뜨악! 위에 슬러지 사진이 보이나요? 완전 치즈에요~ 유지방 덩어리!! 배수관청소를 하면서 많이 느끼는 점이지만 이젠 슬러지만 보아도 이곳의 하수구가 왜 막히는지 알수 있었습니다.

 

 

 

 

 

 

이번 현장의 배관이 막힌 이유는 바로 배관의 구배였습니다. 구배란 배관의 각도를 뜻하는 단어로서 얼마전에 오수배관청소를 했을때 위에 보여지는 유지방 슬러지가 같이 나왔다고합니다. ;;

 

 

 

 

 

 

자주는 아니지만 이렇게 하수구와 오수관이 연결된 경우가 있습니다. 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렇게 설계를 한것일까요?! 이런 경우에는 오수관에 있는 슬러지와 유지방이 같이 만나서 딱딱하게 굳어지고 배관의 규격이 커야만 배관이 막히지 않는데! 이곳은 배관의 사이즈도 50미리 였습니다. 흑흑 ㅠㅠ

 

 

 

 

 

 

고압세척을 전문적으로 서비스 지원하는 배관세척 회사로서 도저히 그냥 작업을 마무리 지을수 없었기 때문에 산업체 전용 석션기를 설치하여 배관의 구간 구간마다 직접적으로 석션 작업을 통해 슬러지를 제거하였습니다. 하수구막혔을때 배관지킴이를 한번 찾아주시면 마음이 편안해지실겁니다. 꼭 배관114가 아니어도 배수관청소와 오수배관청소는 스프링 작업말고 고압세척을 통해서 배관을 관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 하수구막혔을때 오수배관청소

 

 

 


 

◐ 고압세척 배수관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