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청소

화학세정 온수탱크청소 쿨링타워세정 판형열교환기세관

배관엔지니어3 2018. 9. 27. 14:00

화학세정 온수탱크청소

쿨링타워세정 판형열교환기세관

 

 

 

 

화학세정?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설비나 배관의 내부에는 스케일이나 슬러지가 생깁니다. 물속에는 많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순환하는 순환수에는 더욱 많은 이물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스케일을 제거하는 업체가 바로 배관114입니다. 필자는 오늘 여러분들께 케미컬세척 시공 과정을 공유해볼까합니다. ^^

 

 

 

 

 

 

온수탱크청소를 향한 필자의 마음은 매일 새롭고 또 신비롭습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깨끗하게 세척을 할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함께하는 배관지킴이들이 더욱 소중하답니다.

 

 

 

 

 

 

약품으로 채운 탱크의 세정액을 순환시키기 위해서 장비를 셋팅하는 과정입니다. 이번 현장은 아파트와 일반 상가로서 판형열교환기세관을 하기 위해서 저희 배관지킴이들을 찾아주셨습니다.

 

 

 

 

 

 

몇일 전에는 쿨링타워세정을 하기위해 지방으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추석전이라 차가 정말 많이 밀렸습니다. 그래도 냉각수 배관을 포함하여 각종 탱크등을 모두 맡겨주셨습니다. 일이 많이 행복합니다. ㅎㅎㅎ

 

 

 

 

 

 

열교환기의 급탕 라인이 쪽에 유독 슬러지가 많은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물이 순환하는 과정이 원활하게 흐르는것 처럼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람으로 치자면 마치 동맥경화와도 같았습니다.

 

 

 

 

 

 

미친듯이 약품을 넣는다고 슬러지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해당 성분에 맞는 화학세정제를 사용해야하며 반드시 전문가 및 업체와 상담을 통해서 진행을 하여야 사고가 없습니다.

 

 

 

 

 

 

괜히 비용 절감한다고 그냥 도전하셨다가 설비가 망가지거나 부식되는 사고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시고 진행하는 것이 아주 바람직한 자세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공사를 마치고 현장 주변과 장비를 정리하는 과정입니다. 화학세정의 순서는 산세정과 알칼리세정 그리고 마지막 중화과정을 거쳐서 마무리됩니다. 온수탱크와 쿨링타워세정의 경우에는 고압세척을 통해서 물리적으로 스케일을 제거하며 판형열교환기세관은 약품을 사용하여 분해하지 않고 무분해로 진행됩니다. 이 과정의 장점은 가스켓이나 열판을 손상시지 않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 않아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필요하신분들께서는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화학세정 판형열교환기세관

 

 

 


 

◐ 온수탱크청소 쿨링타워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