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청소

배관세척 물탱크청소 cip산세척 판형열교환기세관(청소)

배관엔지니어3 2018. 11. 19. 11:16

배관세척 물탱크청소

cip산세척 판형열교환기세관(청소)

 

 

 

 

배관세척?

 

하루밤 자고 일어나면 배관에 대한 문제 전화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지방에 위치한 산업체 현장입니다. 역시 화학세정제를 사용하는 배관세척을 요청해주셨으며 이와 관련된 시공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린룸이나 연구소등의 배관세척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약품의 종류입니다. 보통은 산세정과 알칼리세정을 진행하여 마지막에는 버블젯 린싱까지 마친뒤 마무리를 합니다.

 

 

 

 

 

 

 

 

모든 작업에는 안전 장구류 착용을 필수로 해야합니다. 물탱크청소시에는 탱크 내부로 진입하는 일들이 많기 때문에 산소농도 측정기와 배기팬 설치는 필수적인 요소로 잊지말고 꼭 설치하고 체크한 뒤에 진입을 해야합니다.

 

 

 

 

 

 

 

 

진행되는 모든 공사의 과정은 사진과 영상으로 촬영하여 최종 레포트를 제출합니다. cip산세척의 경우에는 슬러지의 농도에 맞게 약품을 희석해야함으로 p.H 체크와 온도 체크 작업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탱크가 엄청 높죠? 음료수를 만드는 공장으로서 매년 1회씩 안전한 식품의 생산을 위해서 꾸준하게 세척 작업을 진행합니다. 역시 대기업은 다르다는 생각이듭니다. 앗참 판형열교환기 이야기를 빠뜨렸네요~~

 

 

 

 

 

 

 

 

열교환기청소의 경우에는 산업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봐야 할 부분으로 주기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열효율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증상이므로 가스켓이나 열판의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배관세척을 완료한 상태에서는 탱크 내부의 위생을 위해서 고압세척 작업을 실시합니다. 지금의 과정이 바로 말씀드린 고압세정 과정으로 약품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비산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와우 역시 물탱크청소 경력이 되다보니 고압세척과 케미컬 세척 한번에 완벽한 탱크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럴때가 일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고 행복을 차지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하하하~

 

 

 

 

 

 

 

 

사랑한다면 cip산세척도 꾸준하게 연습하고 배우고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약품은 슬러지를 제거하는 소중한 역활을 하지만 때로는 독이되는 아주 위험한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와이퍼라는 특수 천으로 판형열교환기와 탱크의 인 입구를 물리적으로 닦아줍니다. 아무리 세척을 깨끗하게 진행하여도 들어가고 나갈때 스케일이 묻을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벌써 티스토리 포스팅의 마지막 사진이군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열교환기청소와 관련하여 배관세척을 진행하고 음료탱크의 물탱크청소까지 보여드렸습니다. cip산세척으로 지금의 이 자리까지 올라왔습니다. 항상 초심을 잊지않고 노력하여 많은 산업체와 공장에 필요한 배관114가 될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 배관세척 판형열교환기세관(청소) ◑

 

 

 

 


 

◐ 물탱크청소 cip산세척 ◑